* 블레이드 러너 (Blade Runner , 1982)
감독: 리틀리 스콧
* 터미네이터 (The Terminator , 1984)
감독: 제임스 카메론
* 백 투 더 퓨쳐1,2 (Back to the Future , 1985, 1989)
감독: 로버트 저메키스
* 쇼생크 탈출 (The Shawshank Redemption , 1994)
감독: 프랭크 다라본트
* 서유기 2 선리기연 (Chinese Odyssey Part Two : A Cinderella, 1995)
감독 : 유진위
* 인생은 아름다워 (Life Is Beautiful, 1997)
감독: 로베르토 베니니
* 브리짓 존스의 일기 (Bridget Jones's Diary , 2001)
감독: 샤론 맥과이어
* 러브 액츄얼리 (Love Actually , 2003)
감독: 리차드 커티스
* 타인의 삶 (The Lives Of Others, 2006)
감독: 플로리안 헨켈 폰 도너스마르크
* 행복을 찾아서 (The Pursuit of Happyness , 2006)
감독: 가브리엘 무치노
* 말할 수 없는 비밀 (Secret , 2007)
감독: 주걸륜
* 시간을 달리는 소녀 (Time Traveller: The Girl Who Leapt through Time , 2010)
감독: 타니구치 마사아키
* 인셉션 (Inception , 2010)
감독: 크리스토퍼 놀란
* 어바웃 타임 (About Time , 2013)
감독: 리차드 커티스
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'
정리 후 소감
' 인상깊게 봤던 영화들을 정리하다보니
' 난 지독한 시간여행 편애자인듯