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[펌: 마경덕/계란후라이]

by finance 2015. 5. 19.

계란후라이


마경덕


스스로 껍질을 깨뜨리면 병아리고 누군가 껍질을 깨주면 프라이야, 


남자의 말에 나는 삐약삐약 웃었다. 나는 철딱서니 없는 병아리였다.


그 햇병아리를 녀석이 걷어찼다. 


그때 걷어차인 자리가 아파 가끔 잠을 설친다. 


자다 깨어 날계란으로 멍든 자리를 문지른다. 


분명 녀석의 발길질에 내 껍질이 깨졌다. 


그러니까, 나는 프라이가 된 셈이다. 



팬에 놓인 것처럼 심장이 뜨거웠고 소금 뿌린 자리가 쓰라렸다. 

그와 헤어진 후 또 한 개의 흉터를 얻었다. 



자라목에 두꺼운 안경을 낀 말대가리 녀석, 맞선에서 몇 번이나 차였는지 상처투성이였다. 


그래 어디를 걷어 차줄까, 잠깐 방심하는 사이, 눈치 빠른 녀석이 먼저 박차고 일어섰다. 


얼떨결에 나는 쩍 금이 갔다. 


헛발질에도 쉽게 깨지던, 계란으로 바위 치던 시절, 사랑은 내게 넘치거나 못 미쳤다. 


번번이 달궈진 팬에 왈칵 쏟아졌다. 


나는 한 번도 껍질을 깨지 못했다.